[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의학-아유르베다 상호교류를 통한 ‘경북·영덕 국제 Hi-Wellness 체험 페스타 2022’가 전통 자연의학을 통한 라이프스타일 헬스케어를 주제로 오는 11월 13일까지 인문힐링캠프 여명, 금강송 에코리움, 나옹왕사역사문화체험지구 등에서 열린다.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Hi-Wellness 프리미엄 캠프’는 7월, 9월, 10월, 11월 4차례에 걸쳐 진행되고, ‘Hi-Wellness 워크샵’은 10월 8일, ‘Hi-Wellness 페스타’는 10월 8~9일에 열린다. ‘Hi-Wellness 마켓’은 9월부터 12월까지 K-Herb 화장품, 피부관리 및 탈모방지 홈케어기기 등이 온라인으로 판매된다.

행사 관계자는 “한국과 인도를 대표하는 자연의학 간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웰니스 콘텐츠를 개발하고 경북 영덕을 중심으로 한 웰니스프로그램 운영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웰니스 콘텐츠의 대중화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이라는 공익적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대한한의사회가 주최하고, 영덕군, 영덕문화재단(웰니스관광사업단),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한다.

한편, 두 번째 ‘Hi-Wellness 프리미엄 캠프’가 오는 9월 16~18일 2박3일간 인문힐링센터 여명(경상북도 영덕군 창수면 장육사1길 203)에서 열린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고 있다. 캠프의 웰니스 건강 프로그램은 자연 의학을 기반으로 한의사와 아유르베다 전문가 함께 만든 프로그램으로 ‘진단-치료-관리’로 이어지는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두었다. 1인 50만원(체험 및 숙식 포함, 별도 추가비용 없음). 문의 02-2231-2011.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