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창립 22주년 기념식 개최
코스메카코리아 창립 22주년 기념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 창립 22주년 기념식 ⓒ코스메카코리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ODM) 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지난 12일 창립 2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충청북도 음성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 직원에게 공유되었다.

이날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시장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조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 두기가 종료되고, 사람들은 마스크를 벗기 시작했다”며 “환경 보호와 윤리적 소비가 강조되고 있으며, 구매 행위의 다변화 등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인 준비와 대응을 해야만 회사의 비전인 글로벌 OGM Company로 나아갈 수 있다”고 말하였다.

이와 함께 리더십의 중요성 또한 언급하였다. “최근 환경 변화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MZ세대가 주축인 시대의 흐름에 맞는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Top-down 방식의 리더십보다는, Bottom Up 방식을 통해 ‘같은 마음으로 함께 가자’라는, 팀원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코스메카코리아는 Global Best OGM Company를 목표로 도약하고 있다. 디지털비즈니스플랫폼을 통한 영업 채널 다각화, 스마트팩토리 구축, AI를 통한 제품 품질 강화, OKR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등 변화를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소아암환우돕기 마라톤 대회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 소아암환우돕기 마라톤 대회 ⓒ코스메카코리아

이날 창립기념식과 함께 코스메카코리아 임직원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한국마라톤협회 주관의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대회’에 동참하였다. 참가비는 전액 소아암으로 치료 받는 어린이에게 기증할 예정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2년을 ESG 경영 추진의 원년으로 삼고, 본격적인 ESG 경영에 돌입한다. 이를 위해 2023년까지 ESG 경영을 내실화하고, 2024년에 전사적인 시스템 구축을 강화한 뒤 2025년 ESG 정보 공개를 목표로 ESG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