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기업 설립과 생산 노하우 지원, 신소재 공동 개발 협력

ⓒ 코스맥스그룹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지역 상생 발전 모델을 위해 코스맥스그룹(회장 이경수)과 제천시(시장 이상천),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기업-대학-지자체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기업 성장, 대학 발전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코스맥스그룹은 세명대에 학교 기업 설립과 제조 공장 설치를 지원하고 제품 생산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학교 기업의 자체 브랜드 개발 및 천연 소재 공동 연구에도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세명대학교는 학교 기업을 설립하고 쇼핑몰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제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제천시에서 생산 가능한 천연 자연을 재배하고 이를 활용한 신소재를 개발하여 지역 상생 발전과 연구·개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제천시는 학교 기업 설치 행정을 지원하고 소재 재배 사업과 관련한 작목반과 단체 연결을 주선하며 소재 개발 연구에 필요한 정부과제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도맡기로 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며 지역의 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는 그 동안 진행되었던 산‧학‧관 협력 모델 중 가장 모범적인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