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과 룰루랩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2021’은 내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행사로 열린다.

아모레퍼시픽은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로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룰루랩(lululab)은 맞춤형 거울(Lumini PM-Personalized Mirror)로 스마트 홈(Smart Home)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룰루랩은 2019년부터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컬러 테일러’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빅데이터와 전문가의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컬러를 제안해준다.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적용된 ‘립 팩토리’는 정밀 공정을 통해 색소를 혼합해 2000여 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_CES 출품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_CES 출품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이를 결합한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Lip Factory by Color Tailor)’를 활용하면, 고객은 본인에게 적합한 립 컬러를 추천받아 현장에서 원하는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품을 바로 만들 수 있다. 또한 해당시스템에는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을 적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속하게 정확한 색상을 내는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할수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관련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올해 8월 출시해 아모레성수에서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알고리즘 고도화와 고객 접근성 강화를 통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원석 기반혁신연구소장은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의 스마트 뷰티 기술력이 담긴 혁신 제품 개발 노력과 그 성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고 밝혔다.

룰루랩의 ‘LUMINI PM (Personalized Mirror)’ ⓒ룰루랩
룰루랩의 ‘LUMINI PM (Personalized Mirror)’ ⓒ룰루랩

룰루랩(lululab)의 맞춤형 거울(Lumini PM-Personalized Mirror)은 인공 지능과 딥 러닝 기술을 활용해 분석된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스마트 거울이다. 가정에서도 쉽고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에 피부 데이터가 축적되어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 및 뷰티 제품을 추천해주며 제휴 된 뷰티 전문가와 연계되어 온라인 컨설팅 및 예약 등 피부 케어 솔루션에서 맞춤형 진단까지 가능한 One Stop Service를 제공한다.

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CES 혁신상을 3년 연속 수상하며 룰루랩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룰루랩은 인공지능 기술을 뷰티 소비자들 모두 활용하기 쉽게 발전시켜, 맞춤화 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