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 위한 국제학술 심포지엄’ 개최 지원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 위한 국제학술 심포지엄’ 개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유례없는 팬데믹 위기속에서 국내 신진연구자(대학원생, 박사후 연구원 등)들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제학술 심포지엄 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

‘신진연구자를 위한 국제학술 심포지엄 사업’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신진 연구자들의 국제적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최근 국제화 역량 축적 및 연구 네트워크 구축기회가 적어진 국내 신진연구자들(대학원생, 박사후연구원)을 대상으로 국제학술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 연구자들의 글로벌 연구 역량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회는 해외 저명학자(국내거주 외국인 저명학자도 가능)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신진연구자와의 토론회, 국내 신진연구자의 발표 프로그램 등을 자율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온라인 방식의 프로그램 신청도 가능하다.

최종 지원사업은 20과제 내외로 과제(학회)당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2000만원 내외, 온라인 프로그램은 1000만원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기간은 2020년 12월 1일부터 내년도 12월 31일까지 약 13개월 간이다.

한국연구재단은 10월 26일(월)부터 11월 5일(목)까지 11일간 한국연구재단 신청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