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모집
'2020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일 마감…6월 시상식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김광호)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이숙경)이 주관하는 ‘2020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 오는 4월 22일까지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학술진흥상펠로십 후보자를 모집한다.

이 상은 지난 2002년부터 18년간 모두 7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 공모는 학술진흥상펠로십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과학자 중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로, 국제 과학 영역에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었거나 국내 과학분야에서 여성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여성과학자 1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펠로십은 국제수준의 연구업적을 가진 만 45세 미만 박사학위 취득자 또는 박사후과정(연구원 포함)의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생명과학·의약학)과 공학(생물공학/의공학/농공학·화학/고분자/재료/섬유공학·전기/전자/정보/컴퓨터공학/에너지·건축/토목/환경/그 외 공학 분야) 분야이다.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학술진흥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패 및 부상 2000만 원, 펠로십 수상자 4인에게는 상패 및 부상 각 500만 원이 수여된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4월 22일(수) 오후 5시까지 신청서와 추천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신청서 및 추천서 양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