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항 일목요연하게 표로 정리...국내외 최신 개발동향과 트렌드 한 눈에 파악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각 회사가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에는 여러 가지 소중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고객의 굳게 닫힌 지갑을 열 수 있는 새로운 소재나 기술 등 현재와 미래 화장품 시장의 흐름을 주도해나갈 패턴을 읽을 수 있습니다.

화장품에 있어 내용물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패키징입니다. 고객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용기와 패키징 관련 아이디어도 신제품 조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화장품 회사가 신제품 조사에 각별하게 공을 들이는 이유입니다. 직무의 특성 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내놓아야 하는 연구와 마케팅 분야 관계자들의 사정은 더욱 절실합니다. 회사의 미래 먹거리인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할애해 국내는 물론 해외를 찾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의 핵심 독자층은 신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연구원 및 상품기획과 개발 관계자입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우리의 핵심 독자를 위해 다음 호인 11월호부터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 시장조사 데이터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매달 본지에 보도자료 형식으로 전달되는 신제품 자료는 국내와 해외 등을 합하면 200여 건이 넘습니다.

신제품 소개에 들어갈 주요 정보
신제품 소개에 들어갈 주요 정보

지면 사정 등 여러 이유로 이들 제품을 전부 소개할 수는 없습니다. 또 기존 제품과 크게 다를 것 없는 제품은 정보로서의 가치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지는 이들 중 독창적인 기술이나 소재 등이 접목된 신제품을 최우선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 콘셉트에 확실한 차별성이 있거나 트렌드를 주도해나갈 수 있다고 판단되는 상징성과 브랜드 파워를 지닌 제품도 집중적으로 분석하려고 합니다.

매달 소개되는 본지의 신제품 동향 자료를 통해 최신 화장품 개발동향과 시장의 주요한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개 방법도 기존 형식에서 탈피, 가독성과 체계성을 높이는 동시에 향후 활용도까지 고려해 단순 서술이 아닌 표 형식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각 제품의 주요 정보와 사양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표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기사를 보는 것만으로 실제 시장조사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기획하려고 합니다.

매달 작성된 신제품 정보는 데이터베이스화 해 향후 국내외 신제품 동향과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정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정보에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