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PEARL·BAT BEKH KHAMTIIN KHUCH에 40만 달러 공급
강원대 교원창업기업으로 항노화 복합 기능성 제품 개발 성과

Ⓒ닥터오레고닌
Ⓒ닥터오레고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천연물 유래 기능성 소재 및 제품 개발 전문 기업 ‘주식회사 닥터오레고닌(대표 최선은, 산림바이오소재공학과 교수)이 몽골 시장에 진출한다.

강원대학교 교원창업기업인 닥터오레고닌은 지난 3월 1~3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2024년 International Beauty & Health Expo’에 참가해 현지 Beauty & Health 전문 유통 기업 ‘GS PEARL LLC 및 BAT BEKH KHAMTIIN KHUCH LLC’와 40만 달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와함께 닥터오레고닌이 준비한 모든 제품이 조기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엑스포는 강원특별자치도청,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코트라 몽골 무역관이 강원지역 10개 기업을 선정, 참가를 지원했다. 닥터오레고닌은 교원 창업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닥터오레고닌은 현재 15종 이상의 항노화 복합 기능성 제품을 개발해 베트남, 몽골 등 해외 시장 진출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닥터오레고닌은 지난해 베트남 현지 바이오 전문기업 BIO HEALTHY, BIOHUB JS와 각각 100만 달러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닥터오레고닌
Ⓒ닥터오레고닌

최선은 닥터오레고닌 대표는 “우리 연구팀이 ‘국내 자생 수목자원 유래 근감소성 비만과 관련된 특허물질’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개발된 복합 기능성 제품이 몽골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산업부 과제를 통해 임상시험이 진행중인 탈모기능성 제품도 관심을 끌고 있다”면서 “앞으로 세계 최초 국내 수목자원 천연물 유래 근육 감소 치료 및 예방 신소재의 완성도를 높이고, 올해 시리즈 A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인체적용 임상시험을 진행한 후 2~3년 이내에 강원도 자생 수목자원을 활용한 개별인정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대 창업중심대학 초기 및 도약 조기 우수졸업기업인 교원창업기업 닥터오레고닌은 △산림청 R&D ‘산림자원 기능성 원료 표준화 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산업통상자원부 ‘R&D 재발견’ 등에 선정되어 국가 R&D를 수행중에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