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와이
Ⓒ엑시스와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의 기능성 클린 뷰티 브랜드 엑시스와이가 ‘서울의 중심’ 청담으로 사옥을 옮겼다.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2013년 설립된 뒤 국내 스킨케어, 화장품, 미용 장비,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도매업체로 성장했다. 업계 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노력의 하나로 2019년 기능성 클린 뷰티 브랜드 ‘엑시스와이(AXIS-Y)’를 론칭했다. AXIS-Y는 기후 변화와 피부 타입, 환경적 요인을 고려한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모든 사람이 자기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사옥은 직원들의 창의성과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다양한 층별 구성으로 직원들에게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이런 직원 친화적 업무 환경은 직원들의 집중력과 생산성을 끌어올리면서, 회사 성장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엑시스와이
Ⓒ엑시스와이
Ⓒ엑시스와이
Ⓒ엑시스와이
Ⓒ엑시스와이
Ⓒ엑시스와이

사옥 1층은 외부 손님과 내부 직원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카페 ‘에이와이’와 플래그십 스토어가 함께 운영된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회사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고객과 직접 상호 작용을 통한 친밀감 구축이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있다.

2층은 창의성, 전략 마케팅이 핵심인 부서들이 집중돼 있는 곳이다. 높은 층고와 탁 트인 창으로 직원들 간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팀 프로젝트가 이뤄지며,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회의실이 마련돼 창의적 활동을 증진한다.

3층은 재무, 인사, 구매, R&D 등 다양한 부서가 통합된 전문성을 높이는 업무 공간이다. 각 부서가 중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차분한 계열의 색을 활용, 모던하면서도 정돈된 환경이 직원들의 업무 집중에 도움을 준다. 또 소규모 그룹이나 팀 간 미팅에 최적화한 회의실이 마련돼 있다.

4층은 직원들의 휴식을 위한 편안한 소파와 빈백 그리고 식물 등이 어우러진 휴게 공간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향수, 화장품들이 진열돼 있다. 한 편에는 제품 및 콘텐츠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가 조성돼 있다. 스튜디오에서는 제품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청담 사옥은 창의성, 협업, 편안함, 지속 가능성을 통합해 현대적이고 진일보한 업무 환경을 지향한다. 이는 업무 효율성 극대화와 글로벌 인력 유치를 목표로 하며,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재에게 창의적인 작업 환경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건물은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현대 건축 기술과 친환경 소재를 활용, 효율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오피스를 지향한다.

사옥 모든 층에서 사용되는 가구와 집기들은 편안한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부드러운 소재와 안락의자·소파 등이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한다. 휴게 공간에는 다양한 음료·간식을 배치해 업무 중에도 편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자유롭게 개인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국적의 직원들이 협업할 수 있는 업무 공간을 마련해 글로벌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이는 팀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촉진해 글로벌 프로젝트의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 건물 안에는 한국어·영어 안내판을 동시 설치돼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언어 장벽을 최소화해 문화 다양성을 보장한다.

청담 사옥은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해 건물 내부 공기 질을 개선, 환경 부담을 덜었으며 에코프렌들리(Eco-Friendly) 원칙에 따라 자연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환경적 책임을 우선시한다.

이를 위해 재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분리수거해 자원을 보존하고, 겨울철에는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기 위해 창문과 문을 닫고 난방기기를 조절한다. 가전제품 사용 뒤에는 반드시 전원을 종료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 전기 소비를 최적화한다. 직원들은 각자 일상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지속 가능한 생활 방향을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 마케팅팀 이주희 사원은 “신사옥은 직원들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격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최적의 공간”이라며 “특히 마케팅, 디자인 부서 업무는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환이 이뤄지며, 회사의 글로벌 입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마케팅팀 김현주 사원은 “브랜드가 성장할수록 직원도 함께 성장하는 느낌을 받았다”며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협업하는 분위기가 일하는 동안 큰 동기 부여가 됐고, 나의 성장과 브랜드의 성장을 함께 경험하고 있다는 자부심도 느끼게 해줬다”고 밝혔다.

매니지먼트팀 김민정 매니저는 “청담 사옥은 역동적 분위기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이 동시에 존재하는 공간”이라며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 사옥을 찾아오면 직접 글로벌 비즈니스 열기를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