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버코리아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에 독점 적용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시즌7)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시즌7)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카버코리아의 ‘AHC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올해 7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 새롭게 적용된 ‘초미세 마이크로 기술’은 피부 항노화 효과를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특허취득(등록특허 10-1934788, 미생물 유래 당지질계 유화제를 이용한 수중유형 화장료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COSMETIC COMPOSITION OF OIL IN WATER EMULSION TYPE USING GLYCOLIPID-BASED EMULSIFIER FROM MICROORGANISM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에 성공했다.

‘초미세 마이크로 기술’은 카버코리아와 화장품 ODM 전문기업 한국콜마가 공동 연구·개발한 기술로, 미백 및 주름개선 성분을 모공의 1/300 사이즈로 쪼개 피부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기존 시즌6 제품의 경우 모공의 1/200 사이즈였다.

또한 초미세 마이크로 기술은 천연 미생물 발효 공정을 활용해 항노화 성분을 인체에 안전하게 흡수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특허는 기존과 달리 미생물 유래 당지질계 유화제를 사용하면서도 라멜라 구조로 형성되어 입경이 나노미터 수준인 나노다중액정입자를 포함하는 수중유형 화장료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 발명의 수중유형 화장료 조성물은 피부 안정성, 피부 침투율 및 제형 안정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피부 보습력, 피부 자생력 등을 향상시켜, 피부 개선 효과가 우수할 수 있다.

한국콜마 기초화장품연구소 홍재화 책임연구원은 “피부와 유사한 발효 성분과 초고압 유화 공정을 통해 입자를 잘게 쪼갠 원리”라며 “피부 흡수력을 극대화해 빠른 피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시즌7)’는 55가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미백 및 주름개선 등 항노화 효과를 입증했다.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콘셉트로 인기를 끌어온 AHC 아이크림은 2012년부터 누적판매량 약 7,000만 개(시즌1~6)를 기록했으며, 새롭게 출시된 시즌7도 적용 기술이 특허 취득에 성공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