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재팬 사이트’에 나스, 키스미 등 등록

출처=노노재팬 사이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일본산 대체 품목을 안내해주는 노노재팬 사이트(nonojapan.co)가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8일 이 사이트는 한때 접속자가 폭주해 사이트가 열리지 않을 정도였다.

19일 오전 10시 현재 등록된 품목은 생활, 음식, 가전, 화장품, 의약품, 패션, 취미, 자동차, 금융, 기타 10개 카테고리에 75개 품목에 이른다. 화장품 분야는 일본산 브랜드 나스(nars), 키스미(kissme), 시루콧토 화장솜(시루콧도), 시세이도(shiseido), 우르오스(ulos), 아크네스(acnes) 6개와 이에 대한 대체품이 등록됐다.

노노재팬 사이트를 개설, 운영하는 김병규씨는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네이버나 구글 같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일단 정보들을 모았었고, 상품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해서 가장 잘 대체할 수 있는 것, 가장 잘 대체할 수 있는 걸 이제 리스팅하고 있고. 그래서 이제 올려주시는 분들이 사실 현업에 계신 분들이 특정 상품에 특정 제품까지. 이건 이 제품을 쓰면 사용성이 비슷하다고 말씀 주시는 분이 계셔서 그런 거 위주로 리스트를 올리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글 제품명, 영문제품명, 카테고리, 국적, 대체상품, 태그를 등록하면 등록할 수 있다.

키워드
#노노재팬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