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코(KOECO)
ⓒ코이코(KOECO)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뷰티 전시회인 ‘코스모뷰티 인도네시아(Cosmobeaute Indonesia)’가 지난 10월 12~14일 자카르타 JCC(Balai Sadang Jakart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렸다.

올해로 16회차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에 국내 3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COSMAX INDONESIA)와 키스코리아(KISS NAIL)도 부스를 마련했다.

공식 한국 주관사인 코이코(KOECO)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는 예년에 비해 약 1.5배에 달하는 참관객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코이코(KOECO)
ⓒ코이코(KOECO)
ⓒ코이코(KOECO)
ⓒ코이코(KOECO)

김성수 코이코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젊은층이 전체 인구의 50%(약 1억 7000여명)를 차지하고 있어 인니의 뷰티 시장은 계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K컬처의 영향으로 이곳 소비자들은 한국의 미를 잘 받아들이고 있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에게는 지금이 시장 개척의 적기일 것”이라면서 “내년 전시에는 전시장 규모 확대와 더불어 한국관 규모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내년 전시회는 2024년 10월 10~12일 열린다. 참가 문의는 한국공동관 주관사인 코이코(info@thekoeco.com, 02-577-4927)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