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학융합원
ⓒ제주산학융합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단법인 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과 주식회사 더마프로(대표 고재숙)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in vitro 평가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지난 9월 20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는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한 인체적용시험 분야 협력체계 강화 △in vitro 시험 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고재숙 더마프로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축적된 시험 노하우 및 아이디어 공유 등 상호 지속적 교류를 통해 다양한 신규 공동 과제를 도출하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제주기업 제품의 과학적 신뢰도를 확보함으로써 제주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 원장은 “더마프로는 제주에 생명과학연구소를 설립한 이래 현재까지 다양한 국책과제에 참여하며 제주 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및 in vitro 평가 기술의 정보 교류 등 상호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고, 귀중한 기회가 마련된 만큼 역량을 모아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위치한 (사)제주산학융합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제주 최초 공공기관 주도의 화장품 임상기관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