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근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환경 문제, 가치 소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클린뷰티(Clean Beauty) 제품군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클린뷰티 화장품은 사람의 몸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하는데, 동물 실험 반대, 동물성 원료 배제, 플라스틱 성분 제외, 재활용 용기 사용, 공정 무역 등과 같이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하고 환경과 윤리적인 소비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미국 하와이 정부는 유기계 자외선차단제가 산호초의 '백화현상'을 초래한다는 연구결과로 유기계 자외선차단제인 옥시벤존(Oxybenzone) 및 옥티녹세이트(Octinoxate)를 함유한 자외선차단제의 유통과 판매를 금지하고 있으며, 다른 국가로까지 이같은 법안이 확산되고 있어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국내외 화장품 업계에서는 무기계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를 적용한 제품도 다수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연구들은 대부분 입자들의 크기가 일정한 경우에 한해 이루어졌으며, 이분산 혹은 다분산 입자분포를 가진 산화아연(ZnO)에 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특히 높은 자외선차단 효능을 나타내는 O/W 무기자차선스크린에 대해서는 연구된 바 없습니다.”

현송화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소 팀장은 ‘투명성과 자외선차단 성능이 우수한 산화아연 분산액 개발 및 제형 응용 연구’라는 포스터 논문을 발표한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화장품과학'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