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
ⓒ을지대학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소장 이창석, 미용화장품과학과 교수)와 오가노이드사이언스(대표 유종만)가 화장품 효능소재 평가 연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하기 위해 지난 8월 29일 ‘사업 협력 및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앞으로 이들은 학생교류, 연구과제 공동수행, 효능소재평가용역사업 등을 진행한다.

을지대 미용화장품과학과는 바이오융합 학업과정을 통해 차별화된 뷰티 코스메틱 산업 전문 인력과 피부생명공학 연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연구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미용화장품과학과는 내년부터 ‘바이오공학부 화장품과학전공’과 ‘휴먼서비스학부 뷰티아트전공’으로 나눠진다. 을지대 피부생명과학연구소는 2012년 4월 설립됐다.

ⓒ을지대학교
ⓒ을지대학교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줄기세포를 3차원 배양하여 인체장기를 재현하는 가장 발전된 플랫폼인 오가노이드를 활용해 난치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국내 최초 오가노이드 전문 신약개발 혁신 기업으로 2018년 설립됐다.

오가노이드(organoid)는 장기를 뜻하는 오간(organ)과 유사함을 뜻하는 접미사인 오이드(–oid)를 합쳐서 만든 신조어다. ‘장기 유사체’라고도 한다.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만든 3차원 미니 장기를 의미하고 장기의 세포 구성, 구조 및 기능적 특이성을 재현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