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넬라겐 웹사이트
ⓒ페넬라겐 웹사이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스타스테크(대표 양승찬)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가 선정한 ‘예비 오션스타 기업’에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유망 벤처‧창업기업 8개사를 ‘예비 오션스타 기업’으로 선정하고, 지난 8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인증서 수여식과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스타스테크(STARSTECH)는 불가사리를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불가사리에서 추출한 콜라겐과 ‘콜라겐 펩티드 TDS’기술을 개발해 화장품 원료를 개발했다. ‘페넬라겐(PENELLAGEN)’은 2021년 스타스테크가 론칭한 화장품 원료 브랜드다. 스타스테크는 서울 구로구에 본사를 두고, 충남 당진과 전남 순천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우수한 기술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해양수산 유망기업이 매출액 1000억 원을 달성하는 오션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1년도부터 예비 오션스타 기업 총 20개사를 선정하여 홍보, 사업화, 컨설팅, 투자사 매칭 등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지난 2년간 해당 기업들은 총 243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112개사가 신청하여 14: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수여식 단체 사진 ⓒ해양수산부
수여식 단체 사진 ⓒ해양수산부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