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2023 뷰티인사이트 북 콘서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Health & Beauty 매거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2023 뷰티인사이트 북 콘서트’를 오는 8월 31일(목) 오후 1~5시 서울 코엑스 3층 318호에서 개최한다. 한국콜마가 협찬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8월 30일(수)부터 9월 1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인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 2023)'의 부대 세미나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는 K-BEAUTY와 K-BOOK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서로의 영역을 넘나들면서 ‘K 뷰티’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인사이트(Insight)와 영감(Inspiration)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화장품박람회 최초로 열린 뷰티인사이트 북 콘서트는 업계로부터 “참신한 기획이었다”, “신선하고 새로운 생각을 얻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현재 교수(조선대학교 생명화학공학과)가 ‘더 아름다워지려면 어떻게 읽고 쓸 것인가?’에 대해 소개한다. 신현재 교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온라인 사이트에 ‘신 교수의 뷰티사이언스 서재’를 연재하고 있다.

『디스 이즈 브랜딩』을 쓴 김지헌 교수(세종대학교 경영학부)는 세일즈, 마케팅과 다른 브랜딩 관점의 사고를 설명한다. 또한 뷰티 브랜딩 성공에 필수적인 브랜드 콘셉트와 브랜드 미션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제시한다.

박찬익 교수(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제약대학 화장품학과)는 향기의 형태에 따라 알러지 유발이나 안전성이 달라지는 이유를 살펴본다. 박 교수는 『향기 치유 콘서트』를 썼다.

장금숙 디자이너(Dx&Vx, 탤런트뱅크 자문위원, 전 애경산업 디자인팀장)는 △샴푸와 참치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홈런을 치는 가장 쉬운 방법이 있다구요? △디자인을 잘 아는 마케터, 마케팅을 잘 아는 디자이너가 그 답을 알려드립니다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장금숙 디자이너가 쓴 책 『디자이너가 마케터로 산다는 건』은 2021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2019 뷰티인사이트북(BeautyINsightBooks) 콘서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 뷰티인사이트북(BeautyINsightBooks) 콘서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김윤경 대표(팬덤퍼널, 전 어센트코리아 본부장)는 △챗GPT로 퍼스널 브랜딩 기본 원칙 다지기 △나만의 브랜드 탐색과 분석 △나만의 차별화 포인트 빌드 업하는 법 △브랜드 확산하기 △브랜드 성장 여정 기획 및 관리 등 챗GPT로 완전히 달라진 퍼스널 브랜딩을 완성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김윤경 대표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챗GPT 활용법』에 이어 후속 책을 준비중이다.

우현수 대표(브릭·BRIK)는 나를 브랜딩하는 3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일인 회사의 일일 생존 습관』을 쓴 우현수 대표는 한국콜마, 한국야쿠루트, 샘표 등과 브랜드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최완 교수(중앙대학교 차세대반도체사업단 소속 산학협력중점, 전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부문 상무)는 최근에 쓴 책 『화장품회사로 살아남기』를 중심으로 화장품 회사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본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한 저자의 책을 증정한다.

또 참가자에게 한국인이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의 대표시 ‘서시’가 적혀 있는 연필을 선물할 예정이다. 윤동주 시인의 친필 원고 글자체 그대로 ‘서시’가 한 구절씩 새겨져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2019 뷰티인사이트 북 콘서트’에서 행사를 알리는 플래카드에 국내 기업이 만든 ‘윤동주 시인의 서시’ 서체를 사용한 바 있다.)

참가비 3만 3000원(학생 2만 2000원).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