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지알·지엠바이오메드 등 선정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전경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전경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 바이오 중소기업의 지원을 통해 상장기업으로 성장을 돕는 ‘GIB-상장기업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유망 바이오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지역대표 상장기업을 키워낸다는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연구개발에서 제품생산까지 맞춤형 기업지원 플렛폼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형 공장 임대지원`은 기업의 초기 투자비용을 줄이고 사무실과 생산시설 공간으로 활용을 통해 연구개발에서 제품판매까지 가능해 중소기업에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지난달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천연물 유래 식물소재와 기초화장품, 식품 등을 연구하는 ㈜아이엔지알(대표 피재호)과 헴프오일을 사용, 미용제품을 만드는 주식회사 지엠바이오메드(대표 장무경)가 아파트형공장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23년 7월말 기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의 보육기업 현황은 아파트형 공장에 15개사와 공동보육실에 입주한 8개사를 포함한 총 23개사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의 보육시설에 입주한 기업은 연구장비 및 시설 사용료의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또, 백신, 대마(HEMP), 바이오식품산업 분야에 R&D를 지원·협업하고 식품분야 시험검사 및 OEM제품 생산, 기타 각종 비R&D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익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은 “지금까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바이오산업에 관한 연구개발 역량 제고와 기술력 향상을 위해 인프라 구축 및 창업 생태계 조성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지역의 대표 상장기업 육성을 통해 매출 및 고용 창출로 이어지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