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2022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lobal Bio Conference, GBC)’가 오는 8월 30일~9월 1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다. GBC는 2015년부터 매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다. 올해 주제는 ‘바이오의 미래: 혁신과 동행’이다.

8월 30일에는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규제 이슈를 살펴보고, 바이오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논의한다.

특히 8월 31일에는 ‘세상을 바꿀 혁신 미래기술’을 주제로 오가노이드, 장기칩과 같은 3D 생체모사기술,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 연구 및 기존 생명체를 모방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인공생명체를 제작·합성하는 합성생물학 등이 논의된다.

이날 ‘바이오의약품 동물대체시험법 워크숍’도 진행된다. WHO, 영국 NC3Rs 등을 주축으로 3Rs (Replacement, Reduction, Refinement) 원칙을 도입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각국의 규제 동향 및 사례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 및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이밖에 GMP 포럼, 유전자재조합의약품 포럼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