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회장 천영진)가 ‘2023 독성학 전문교육과정’을 오는 8월 24일(목)~25일(금)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독성전문가 및 독성전문가 인증 준비생, 독성학 분야에서 활동할 뜻을 가진 후학들이다.

이번 전문교육 프로그램은 독성학 교재에 나오는 기본전문지식과 최근 국내·외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독성인자 등 산‧학‧연 국내 독성분야 발전을 위해 2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독성학 개론 △간독성 △신장독성 △심혈관계독성 △호흡(흡입)독성 △유전독성(이론 및 실체)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평가 △생식발생독성 △인체위해성평가 △ 독성병리 △독성물질의 약동학 △화학물질에 의한 발암 △면역독성(이론 및 실체) △국소독성과 동물실험대체법 등 모두 14개 전문 강좌로 진행된다.

한국독성학회 관계자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진행될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강의, 연구, 개발, GLP 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학회 홈페이지(www.ksot.or.kr)에서 오는 8월 7일(월)까지 받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독성학회 사무국(02-888-3248 / ksot@ksot.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독성학 관련 학술단체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직결된 안전성 및 독성, 위해성에 관한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정부 및 산업체, 학계, 국방, 소비자, 언론계 등 사회 전반에 걸쳐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