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케이아이앤씨, 발매식 겸한 사업설명회 개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뷰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맞춤형화장품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첨단 기기가 선보여졌다.

㈜제이케이아이앤씨(대표 정연희)는 6월24일 부산에 있는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미래관 4층 컨벤션홀에서 맞춤형화장품 자동조제 시스템 ‘skin MBTI’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개인별 피부특성에 맞는 성분과 처방을 담당한 화장품 개발전문가와 분석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완성품을 만들어주는 시스템을 개발한 IT전문가 등이 나와 ‘skin MBTI’의 개발과정 및 특장점 등을 소개했다.

특히 100여명이 넘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들이 참석해 이 기기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정연희 대표는 “나 자신 에스테틱 분야에 오래 종사해 온 피부 전문가인만큼 고객은 물론 사업자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가장 잘 알고 있다”며 “‘skin MBTI’는 이같은 고객과 사업자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시스템임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맞춤형화장품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안전을 비롯, 정확한 진단과 분석 및  실질적 효능을 구현하는데 총력을 기울인 만큼 고객과 사업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지속가능형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고객의 불편한 마음만 살피세요!”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이 시스템은 △고객 피부측정과 분석 △적합한 성분 선택 △위생적 조제 △고객 사후관리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스마트 기기다.

특히 고객이 가장 걱정하는 사항인 2차오염 방지를 위해 원료의 냉장보관 선택, 플라즈마 살균, 공기청정, 온도와 습도의 제어 기능이 탑재됐다.

세부 기능을 살펴보면 고객은 물론 조제관리사의 입장까지를 고려한 꼼꼼함과 섬세함이 더욱 돋보인다.

이 시스템이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은 다음과 같다.

△고객 피부타입에 맞춘 48개의 고기능성 원료 카트리지 장착 △필요 성분의 정확한 비율 측정과 자동 취출 △우수한 발림성을 보장하는 완벽한 교반 △개인 취향을 고려한 맞춤향 선택 △전성분 자동 출력 △고객 조제 이력 저장

이 시스템은 고객의 피부타입을 △미백 △항산화 △주름/탄력 △보습 △지성/여드름 △진정/민감 등 모두 6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제이케이아이앤씨는 skin MBTI 시스템의 사업화를 위해 피부진단과 분석을 시작으로 자동조제에 이은 완제품 제공과 사용법 안내에 이르기까지의 매뉴얼을 개발했다.

또 이 시스템을 도입하는 고객사의 성공을 돕기 위해 △피부타입별 레시피 제공 △16시간의 오픈 교육 △인스타와 블로그 등을 통한 공동마케팅 △정기교육을 통한 현장의견 반영 등의 정책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