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서 컨설턴트
박근서 컨설턴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해외진출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7월 18 일(수) 오후 2시 30분 ‘화장품 분야 무역 리스크 대처방안 전략’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화장품 수출계약서 작성법 및 작성시 주의사항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 보험 활용 방안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인 ‘화장품 수출계약서 작성법 및 작성시 주의사항’을 맡은 박근서 컨설턴트는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Indiana 로스쿨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 변호사(뉴욕)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중앙대학교 및 성신여자대학교에서 강의를 하였으며, 현재 메가로이어스에서 변호사시험 국제거래법을 강의를 맡고 있다.

박근서 컨설턴트는 이번 강의에서 △잘 준비된 국제계약, 1차 방어진지 △영문국제계약 개론 △공통조항 이해하기-일반적인 보호 △화장품 수출계약 소개와 주의사항 △화장품 판매권 계약 소개와 주의사항 등을 설명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무역보험공사의 김도홍 부팀장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 보험 활용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공지사항의 ‘화장품 분야 무역 리스크 대처방안 전략 웨비나 개최 안내’ 게시글을 클릭 후 사전등록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2023년 7월 14일(금)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대한화장품협회 김경옥 부장(070-8709-8614, a007@kcia.or.kr)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