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피부장벽학회(회장 이해광, 이사장 김현정)가 ‘2023년 한국피부장벽학회 워크숍’을 6월 23일 (금) 오후 1시부터 서울 광진구 세종대 대양AI홀에서 개최한다.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된다.

올해 워크숍은 ‘Breaking the itch-scratch cycle, emerging technologies for skin barrier research’를 주제로 피부장벽의 기초에 대한 최신 연구 강연과 기능성화장품으로서 피부장벽 화장품의 요건, 피부과 진료를 보는 임상의로서 현장에서 많이 접하는 가려움에 대한 접근, 최근 가장 큰 이슈인 ChatGPT의 피부장벽 연구 활용에 관해 발표된다.

앞서 오전에는 피부장벽기능측정 전문가 핸즈온 프로그램(Hands-on session for measurement of skin barrier function)을 진행하여, 피부장벽 연구를 시작하는 피부과 전공의 및 화장품산업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전을 교육한다. 정세규 인코스팜 이사가 ‘피부장벽 손상법 및 회복률 개선 측정’을, 남개원 서원대 교수가 ‘피부장벽기능 측정 사용법’을 각각 강의한다. 이어 피부장벽기능 측정 실습(조별)이 진행된다.

이해광 한국피부장벽학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기초연구와 화장품 사업 및 IT기술에 적용되는 사례를 통해 산학연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