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오는 4월 21일 오후 2시 ‘유럽 안정성 평가 동향 웨비나’를 연다. 앞서 지난 3월 7일 ‘중국 안전성 평가 동향 웨비나’를 진행했다.

리이치24시코리아 정효진 팀장은 ‘EU CPNP(The 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유럽 화장품 인증) 개요’를, 손성민 대표는 ‘EU 안전성 평가 및 최근 규정 업데이트(이슈); 동물시험 금지, 대체시험법 등’을, 이병섭 팀장은 ‘EU-REACH 규정 개요 및 등록 프로세스’를 각각 발표한다.

EU에서는 완제품에 대한 동물시험 외에 원료에 대해서도 모두 금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EU-REACH의 대체시험법과 상호 호환이 안되는 이슈 등이 터져 나왔다. 또한, EU-REACH의 동물실험 자료는 국내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화평법)과도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향후 논란이 예상된다.

신청은 오는 4월 19일 오후 4시까지 올코스(https://www.allcos.biz/) 화장품산업포털 교육바로신청에서 받는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 양성민 선임연구원(yangsm@kcii.re.kr)으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오는 5월 안정성 평가 동향 웨비나의 마지막 시리즈로 미국편을 준비하고 있다. 미국편은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에 대한 설명과 기존 규제 상황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