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회장 천영진)가 오는 5월 11~12일 서울대학교 삼성컨벤션센터에서 ‘2023 춘계 독성학 워크샵 & 춘계 국제심포지움’를 개최한다. 5월 11일은 춘계 독성학 워크샵으로, 5월 12일은 춘계 국제심포지움으로 진행된다.

올해 학술대회는 독성 연구의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미래 전망을 논의하기 위해 ‘감염병 치료제 비임상평가 및 최신 독성평가’의 워크샵 주제와 ‘차세대 위해평가와 첨단독성시험법(Next Generation Risk Assessment and New Approach Methods)”의 심포지움 주제를 연계하여 개최한다.

춘계 워크샵에서는 국내의 8인의 연자가 2개 파트에서 관련 최신 동향을 발표하게 되며, 춘계 심포지움에서는 KAIST의 김대수 교수와 루마니아University of Medicine and Pharmacy of Craiova의 Anca Oana Docea 교수의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3개의 세션(Next Generation Risk Assessment, In Silico Toxicology Prediction, Drug Evaluation Using Stem Cell-based Models)에서 모두 11인의 연자들이 최신 연구결과들을 발표하게 된다.

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는 안전성·위해성에 대한 문제들을 연구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학술 활동과 사회적 참여를 주도하고 있으며 국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국가의 안전관리를 유지하기 위한 역할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