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오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 초대 회장
박진오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 초대 회장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가 오는 4월 5일(수)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 동강B홀에서 창립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화장품 소재 산업의 발전을 위한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는 국내 화장품 소재 관련 기업 30여개사가 참여한다.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는 한국 화장품소재 기업들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상호 협업을 통해 K-뷰티의 글로벌 성장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는 △화장품 소재의 품질 혁신 및 관리 △화장품 소재의 기술 협력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고도화 △화장품 소재 산업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에 정책 제언 △화장품 소재 산업 정책 관련 공동 대응 협력 체계 구축 △화장품산업 관련 국내외 기관 및 단체와의 교류 △기타 본회의 목적에 맞는 제반 활동 등을 추진한다.

초대 회장은 박진오 대봉엘에스 대표가 맡는다. 박진오 대표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전문가위원 △융합신산업촉진위원회 바이오헬스분과위원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부회장 △대한화장품학회 산학협력위원장 △대한화장품협회 이사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사 △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 회장 △제주화장품원료산업화협의체 회장 △인천비전기업협회 부회장 △대한화장품협회 화장품원료분과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창립식에선 이재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장의 축사에 이어 임병연 ‘혁신성장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사업단’ 사무국장이 ‘복지부 화장품 R&D 사업’을, 이정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실장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기업 지원 사업’을 각각 소개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