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K뷰티가 ‘이론’에서도 성장했다. 한국에서 열리는 세미나에서 확실하게 알 수 있다. 한국의 연사 45명이 한국과 글로벌 화장품·뷰티 시장의 트렌드·R&D를 ‘공유’한다. 그동안 충실한 세미나로 인정받은 유럽, 미국, 일본의 세미나와 실력을 겨루는 자리다. 오는 11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열리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인 'K-BEAUTY EXPO KOREA 2020‘에서 만날 수 있다. 'K-BEAUTY EXPO KOREA‘는 매년 약 1000개사의 뷰티 기업이 참가해 12년째 열렸다. 최근에는 홍콩, 태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그냥 좋아서는 안 된다. 콘셉트가 있어야 한다. 가성비나 품질보다 콘셉트가 화두가 된 시대다.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개성 있는 콘셉트를 연출하는 ‘콘셉러’를 자처하며, 직관적인 미학, 순간적인 느낌, 가볍고 헐거운 콘셉트에 빠르게 반응한다. 구구절절 설명하는 기승전결의 이야기 구조보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많은 기업들 역시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콘셉트 개발에 열심이다. 무엇보다 디지털 세대가 바로 반응하는 것은 짧고 재미있는 콘셉트이다. 나아가 콘셉트만 확실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