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홈쇼핑사와 중소기업 납품업체 간 합리적인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홈쇼핑 중기제품 정액수수료 환급제도 운영방안’을 마련했다고 지난 2월 4일 밝혔다.정액수수료는 납품업체가 상품 판매액에 관계없이 일정 금액을 홈쇼핑사에 판매대리비용으로 지급하는 수수료 형태다.현재 홈쇼핑사는 중소 납품업체와 방송 계약 시 정액수수료 제도를 운영하면서, 예상보다 납품업체의 손해가 클 경우 수수료의 일부를 환급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액수수료 환급 제도를 개선하여 홈쇼핑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백화점¹은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더불어 발전한 대표적인 유통채널이다. 1980년대 국내 GDP 성장과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대기업의 백화점시장 진출이 가속화 되었으며, 재래시장 외에는 별다른 경쟁 유통구조가 없는 상황이다 보니 매년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왔다. 2010년대까지 유통 채널의 강자로 군림하였던 백화점은 최근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으나 오프라인 화장품 사업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유통채널이다.2018년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등 주요 5개사 백화점의 매출실적은 30조2952억원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