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필자가 2017년부터 베트남 화장품 시장을 조사하면서 늘 궁금한 점이 한가지 있었다. 고객이 사용하는 화장품 종류에 대한 조사를 하게 되면 대부분의 고객들이 클렌징폼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다. 페이셜 클렌저는 스킨케어 단계의 가장 기초 제품으로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 과정이며, 더운 베트남에서 땀을 많이 흘리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토바이를 타기 때문에 클렌징이 더욱 중요한 것은 이해가 되었다. 하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비누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클렌징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경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글로벌 화장품시장 수출 동향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오는 5월 11일(목) 오전 9시 20분부터 12시까지 서울 코엑스 300호에서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2023년 BIO KOREA’와 연계되어 마련됐다.양지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팀 팀장이 ‘화장품 산업의 수출동향과 전망’을,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글로벌 화장품 산업 전망 및 수출 대응 전략’을, 이의권 유로모니터 과장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 및 디지털 채널 수출전략’을, 하진석 아마존코리아 매니저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가 해외진출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4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6시30분까지 ‘글로벌 e-commerce 플랫폼을 통한 화장품 수출’ 웨비나를 개최한다.이번 웨비나는 동남아, 일본, 북미, 유럽의 주요 e-commerce 플랫폼(쇼피, Q10, 라자다, 아마존)에 대한 소개 입점사례, 화장품 온라인 채널 시장의 특성 및 트렌드, K-뷰티 성공 사례 등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온라인 웨비나(Zoom 웨비나)로 실시간 진행된다.참가신청은 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
[더케이뷰티사이언스] CJ올리브영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에 공식 브랜드관인 ‘올리브영관’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CJ올리브영은 쇼피 내 숍인숍(Shop in shop)의 형태로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자체 화장품 브랜드 판매에 나선다. 이를 시작으로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쇼피는 싱가포르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7개국에서 운영 중인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