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공지능 모델 ‘GPT-4’ 출시와 더불어 전 산업 영역에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흐름은 화장품산 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최근 숙명여대 화공생명공학부 교수 연구팀과 코스맥스 감성연구팀은 유변학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 해 ‘화장품 사용감 표준 측정기술’을 개발했다. 새로운 기술의 기초 연구결과는 지난해 9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IFSCC(세계화장품학회)에서 구두발표를 통해 소개됐다. 새로운 화장품 평가기술이 어떻게 개발되었고, 향후 어떤 의미를 갖게 될지 연구원에게 들었다. 박준동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오는 6월 뜨거운 여름에 혹사당하는 피부를 위한, 얼려 쓰는 화장품인 아이스뷰티(Ice Beauty) 스킨케어를 출시한다.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얼려 쓰는 토너부터 수면팩, 아이스 스틱 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8개 브랜드에서 총 8품목이 출시된다.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여름철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 피부 탄력저하, 과도한 피지분비 등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주고자 개발된 제품이다.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의 피부 온도는 31℃ 안팎이지만, 여름철 햇볕 아래 피부 온도는 40℃ 이상으로 올라간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