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백화점¹은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더불어 발전한 대표적인 유통채널이다. 1980년대 국내 GDP 성장과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대기업의 백화점시장 진출이 가속화 되었으며, 재래시장 외에는 별다른 경쟁 유통구조가 없는 상황이다 보니 매년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왔다. 2010년대까지 유통 채널의 강자로 군림하였던 백화점은 최근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으나 오프라인 화장품 사업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유통채널이다.2018년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등 주요 5개사 백화점의 매출실적은 30조2952억원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5월호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