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산하 뷰티 데이터 연구소가 2020년 8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14일 발표했다.코로나19 이슈가 다시 불거진 8월, 뷰티 유튜브 상에도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가 이어지며 제품 추천 순위가 변화를 보였다. 더불어 긴 장마와 연 이은 태풍으로 습한 외부 환경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스킨 케어 제품과 밀
파운데이션 구매시 소비자의 핵심기대 사항은 무엇인가?뷰티링크의 파운데이션 히트상품 실사용자 1225명에 대한 다이어리 조사결과 에서와 같이 “ 뜨지 않는 피부 밀착력” 22.8%, “뭉치지 않는 가벼운 발림성” 20.9%, “피부잡티, 홍조, 트러블의 커버력 ” 17.1% 순으로 나타났다.요약하면 소비자들은 밀착력, 가벼운 발림성, 커버력 등을 기대하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파운데이션 사용감 속성은 과 같이 크게 10가지로 구분된다.전체적인 만족도와 상관관계를 갖는 사용감 속성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