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C페스티벌’. 사진제공=코엑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마이스클러스터(CMC) 17개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 축제 ‘C페스티벌 2019’을 5월 2일(목)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6일(월)까지 5일간 코엑스와 무역센터 일대에서 개최한다.

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C페스티벌은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1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무역센터를 아시아 마이스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마이스(MICE) 문화 축제이다. 마이스(MICE) 산업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조어로 관광, 무역, 문화, 숙박 등 다양한 분야가 연계된 차세대 신성장동력 산업이다.

코엑스마이스클러스터(CMC)에는 그랜드코리아레저, 더블유티씨서울, 메가박스, 서울오션아쿠아리움, 신세계푸드, 신세계프라퍼티, 씨제이파워캐스트,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코엑스, 파르나스호텔, 한국무역협회, 한국도심공항, 한국도심공항자산관리, 한무쇼핑, 한무컨벤션, 현대백화점면세점,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17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매년 중국과 일본의 노동절과 골든위크 연휴에 개최되어 외국인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행사기간에는 155만여 명이 무역센터를 찾아 143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불러오며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립형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C페스티벌은 강연, K-POP, 친환경자동차, 뷰티, 패션, 굿즈, 푸드, 수제맥주, 영화 등의 최신 콘텐츠를 최근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다.

행사를 주관하는 코엑스의 이동원 사장은“올 황금연휴에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시대의 이슈와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 축제를 열어 내수경기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페스티벌 2019의 프로그램은 ‘360˚ Seoul’, ‘스테이지 C’. ‘마켓 C’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며 인기 아이돌그룹인 홍보대사 ‘NCT드림’이 나서는 개막식과 공연을 시작으로 펼쳐진다. 뷰티 관련 콘텐츠는 △‘2019년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키워드’ △‘한국 뷰티의 현황과 미래’ △NO. 1 K-뷰티 페스티벌(뷰티풀존, DIA 뷰티라운지, 디자이너 마켓, 겟잇뷰티존, 펫존, 브랜드부스)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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