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형 교수(사진 오른쪽)가 지난 9월 30일 열린 한국생물공학회 시상식에서 ‘생물공학 연구자상’을 받고 오덕재 회장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연영주 강릉원주대 교수, 이규화 휴에버그린팜 이사, 이선구 부산대 교수, 이진원 서강대 교수, 최유성 충남도 교수 등 5명도 ‘생물공학 연구자상’을 받았다.
최창형 대구한의대 교수(사진 오른쪽)가 지난 9월 30일 열린 한국생물공학회 시상식에서 ‘생물공학 연구자상’을 받고 오덕재 회장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연영주 강릉원주대 교수, 이선구 부산대 교수, 이진원 서강대 교수, 최유성 충남대 교수, 이규화 휴에버그린팜 이사 등 5명도 최창형 교수와 함께 ‘생물공학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창형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공학부 교수가 지난 9월 28일~30일 제주 신화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한국생물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에서 생물공학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생물공학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최창형 교수는 미세유체공정기술을 이용하여 방출제어 가능한 스마트 마이크로캡슐 개발에 관한 기초 연구와 이를 화장품 및 식품 등 폭넓은 생물공학분야(경구용 약물전달체, 바이오센서 등)에 적용하는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국내 생물공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인 한국생물공학회는 생물공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연구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생물공학연구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