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이치24시코리아 손성민 대표(사진 왼쪽)와 수이케이 정지선 전무가 ‘해외 인증사업 및 해외수출 다각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공동프로젝트 수행 MOU’를 11월 30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리이치24시코리아
리이치24시코리아 손성민 대표(사진 왼쪽)와 수이케이 정지선 전무가 ‘해외 인증사업 및 해외수출 다각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공동프로젝트 수행 MOU’를 11월 30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리이치24시코리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규제 대응 컨설팅 그룹인 리이치24시코리아(주)(대표 손성민)가 화장품 원료 수출입 및 제조사인 (주)수이케이와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통해 최근 급변하고 있는 중국 및 글로벌 규제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지난 11월 30일 인베스트코리아플라자(IKP) 9층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코로나19(COVID-19) 국면 이후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글로벌 비관세장벽 완화를 위한 상호협력의 방안을 마련하기위해 추진됐다.

수이케이 정지선 전무는 이 자리에서 “수이케이와 같은 원료 제조사와 자사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수출하려는 고객사들에게 국가별 인증 제도를 이해하고 대응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었다”면서 “앞으로 더 힘들어질 비관세장벽을 각국에 현지 지사들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전문 기업과 함께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 고객사들의 기대에도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는 REACH24H Consulting Group의 한국법인으로, 한국 외에도 중국, 미국, EU, 영국, 대만 법인 등과 함께 이탈리아, 일본, 아르헨티나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화학물질 및 환경규제 대응 전반에 걸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글로벌 컨설팅 기업으로, 주요 화장품 관련 고객사만 로레알, 시세이도, 바이어스도르프, 라프레리 등다수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화장품 및 화장품원료를 포함하여 화학물질, 농약, 식품 등 품목이 포함되어 향후 국가별 제품인증, 신제품 개발, 타깃 시장 조사 및 소비자 설문, 수출 관련 지원 컨설팅 등이 포함된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 손성민 대표는 “이제는 수출이 필수가 되어버린 FMCG(Fast-Moving Consumer Goods) 산업에서 발빠른 해외 규제 대응은 필수 경영 요소가 되었다”고 강조하며, “중국의 규제 변화는 자국 산업보호를 위한 전 세계적 비관세장벽 강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며, 수출 기업이나 수출 준비 기업들에게 특히 대응 타이밍은 기업 생존과 직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앞으로 수이케이(주)와 같이 해외시장시장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사들의 수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중국 NMPA 화장품 원료 코드 획득과 신원료 등록이 그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는 12월부터 (주)수이케이에서 생산·개발되는 주요 제품들의 중국, 미국, EU, 영국, 러시아, ASEAN, 중동 등 인허가 대응을 전담하게 되며, 신규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및 전략 마련을 위한 종합 전략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