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의 ‘씨티케이 클립(CTK CLIP)’ 플랫폼 ⓒ씨티케이
씨티케이의 ‘씨티케이 클립(CTK CLIP)’ 플랫폼 ⓒ씨티케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씨티케이(CTK, 대표 정인용, 최선영)가 온라인에서 쉽고 간편하게 화장품 기획, 개발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이 오픈 5개월여 만에 가입 고객사가 2000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씨티케이 클립’은 씨티케이가 코로나19 감염증 여파가 확산되기 전에 앞서 도입한 화장품 개발 플랫폼 서비스로, 대면 미팅없이 온라인만으로 제품 기획과 제조 및 생산 의뢰가 가능한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BEAUTI-FULL™ SERVICE Platform)이다. 지난 3월 오픈 후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인 광고∙홍보를 시작한 것을 고려하면 지금까지 2000개 이상의 신규 고객사가 가입한 것은 매우 빠른 성과다.

기존에 신규 고객사 유입을 위한 주요 채널인 해외의 대규모 뷰티 박람회에서 회당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고객사는 100개 내외로 신규 고객사 확보를 위해 많은 시간과 예산 투자가 필요했다. 반면 그에 비해 씨티케이 클립은 단기간에 2000개가 넘는 뷰티 사업자들이 관심을 보이며 가입했을 뿐 아니라, 특히 그 중 30% 이상이 씨티케이 클립에 소개된 상품을 보고 관련 상품 기획 및 개발 문의를 해 온 정도로 관심이 높은 편이다. 특히, 새로운 브랜드를 시작하는 신생 브랜드나 인플루언서들이 독특한 개성을 살리기 위해 씨티케이 클립을 방문해 브랜드 및 신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기 위한 문의가 많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복수의 브랜드로부터 제품 수주를 받아 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빠르게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씨티케이 클립이 상품만 소개하는 단순한 e카달로그를 넘어,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는 ‘비대면 영업 창구’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다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금까지 회원 가입한 고객사 중 기존에 씨티케이와 거래가 있던 고객사 수는 72개로, 새롭게 1200개 이상의 신규고객 및 잠재고객을 유치했다. 씨티케이와 그 동안 거래가 없었던 뷰티 브랜드의 신규고객이 609개, 앞으로 새로운 뷰티 브랜드를 준비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는 업체 및 인플루언서 등의 잠재고객이 648개가 유입이 되어 다양한 의뢰와 문의를 해오고 있다.

더불어 100여 개의 제조사도 회원가입후 씨티케이 클립에 포뮬라, 패키지 상품 입점을 의뢰하는 등 관련 문의 건수도 증가하고 있다. 씨티케이는 새로운 거래처 개발의 창구로써 씨티케이 클립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기술력 있는 제조사 유치를 위한 노력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씨티케이 최선영 대표는 “씨티케이 클립은 뷰티업계의 ‘익스피디아’와 같다”며, “기간, 장소, 예산과 상관없이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라면 누구든 여행 계획단계부터 다양한 정보로 도움을 주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익스피디아처럼 씨티케이 클립 역시 뷰티 업계에 있어 새로운 화장품을 만들고 싶은 누구라도 들어와서 언제든 영감을 얻고 다양한 형태의 포뮬라와 패키지를 바로 확인해 바로 의뢰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의 뷰티 플랫폼이 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씨티케이 클립은 5000개 이상의 원료, 포뮬라, 패키지의 제품정보를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기획해 소량생산에서 대량생산까지 가능하게 구현한 유일한 디지털 화장품 개발 플랫폼이다. 화장품 기획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최신 뷰티 트렌드 및 신제품 정보도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

한편, 씨티케이(www.ctkcosmetics.com)는 제품기획부터 원료 개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생산, 물류까지 제공하는 뷰티 풀서비스 제공(BEAUTI-FULL™ SERVICE PROVIDER)을 지향하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2001년 화장품 제조업계에서 최초로 ‘무공장’ 기업을 표방하며 회사를 설립한 이후, 20여년간 성분 R&D센터, 대학 연구소, 디자인 전문업체와 함께 혁신적인 화장품 원료와 패키지 기술개발에 앞장서 왔다. 덕분에 샤넬, 디올, 바비브라운,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탑 뷰티 브랜드와 협력해 세계 시장에 수많은 인기 상품을 선보여 왔다. 미국(LA, 뉴욕), 프랑스, 중국 등에도 지사를 확장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탄탄히 해 왔으며, 지난 2017년에는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코스닥에 상장했다.

2021년 버츄얼 뷰티 이노베이션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을 론칭 해 활발히 운영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난 5월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전 세계의 최신기술, 트렌드, 제품을 융합해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헬스 분야의 NO.1 플랫폼을 창조한다’를 발표했다. 더불어 앞으로 주력 사업인 화장품 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헬스, 이커머스 분야까지 아우르는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씨티케이코스메틱스에서 ‘씨티케이’로 사명을 변경했다.

주력 사업인 화장품 외에도 투자회사 씨티케이 인베스트먼트, 뷰티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컴플리톤 코리아, ‘팝인보더’ 등 해외 직구 플랫폼 운영기업 씨티케이 이비전 등의 자회사와 여러 촉망받는 헬스 및 뷰티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의 삶에 아름다운 변화를 제안한다는 씨티케이 그룹의 미션을 실천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