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천연 화장품 원료 전문 업체인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가 PEG-free 천연 가용화제(BioCera LO III)를 내놓았다.

PEG(폴리에틴렌글리콜, Polyethylene glycol) 계열의 성분은 거의 모든 화장품에 빠짐없이 함유되어 많은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데에 비해 유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합성 계면활성제를 만들기 위해 PEG를 중합하는 제조과정에서 부산물로 ethylene oxide와 1,4-dioxane 과 같은 유해 성분이 생성될 수 있으며, PEG류의 합성 가용화제를 사용할 경우 피부 트러블이나 두드러기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바이오스펙트럼은 PEG-free이며, 100% 식물성 유래의 천연 가용화제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BioCera LO III는 천연(COSMOS Approved) 및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협회로부터 Vegan 인증을 획득하여 천연, 유기농 화장품에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BioCera LO III는 가용화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난용성 물질인 세라마이드가 포함된 가용화제로서 피부 장벽강화 및 보습 효능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제품과 비교하여 차별화를 이뤘다는 것이 회사 개발팀의 설명이다.

바이오스펙트럼 관계자는 대표적인 화장품 트렌드 key word는 Natural, EWG, Vegan, non-toxic등으로 ‘Safety’ 관련 니즈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바이오스펙트럼이 출시한 천연 가용화제 BioCera LO III는 이러한 클린뷰티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바이오스펙트럼이 운영하는 원료쇼핑몰(https://ebiospectrum.kr)에서 제품 정보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