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계 자외선차단제 핵심 소재 연간 1000톤 규모 추가 생산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장항 제2공장 전경 ⓒ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장항 제2공장 전경 ⓒ선진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가 지난 6월 8일 장항 제 2공장(Factory 2) 준공식을 가졌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장항 제2공장에서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핵심 소재인 이산화티탄(TiO2)과 산화아연(ZnO) 생산 라인이 가동될 예정이다. 연간 생산규모는 약 1000톤이며, 이를 통해 최대 280억 원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T80 등 제품의 납기 대응을 위해 현재 안산 공장 생산라인 용량 대비 최소 1.5배 규모의 공장 증설이 필요했던 상황”이라며 “신 공장 가동을 통해 최대 1000톤의 소재 생산이 가능하게 돼 2025년까지는 납기 지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에 위치한 장항 제 2공장은 작년 7월 착공돼 올해 5월 완공됐다. 공장은 4층 건물로 높이는 23미터, 총 면적은 495.47㎥(약 734평)이다. 건축 비용 약 41억 원, 설비 비용 약 32억 원 등을 포함 총 공사 비용 약 73억 원이 투입됐다.

현재 선진뷰티사이언스 안산공장에서 제조되는 품목 중 일부가 미 식품의약국(FDA)의 의약품코드(NDC)에 등록된 상태다.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수출을 위해서는 FDA 인증을 획득한 제조환경이 필요하며, 회사는 cGMP(FDA 의약품 품질관리 기준) 규정에 부합하는 장항공장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상황이 코로나19 사태 해소 기대감 등으로 인해 회복세에 있다”면서 “이에 따른 소재 수요 증가에 대해 신 공장 생산 라인 가동을 통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