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 기간 중인 오는 6월 11일(금) ‘K-뷰티 브랜딩 전략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글로벌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 환경에 맞춰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브랜딩 전략 등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모색 및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K-뷰티 브랜딩 전략 글로벌 포럼’에서는 2021 화장품 정책방향 및 추진내용(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미희 팀장) 발표를 시작으로, △코로나 19 뉴노멀 시대 뷰티 트렌드(유로모니터 이의권 과장), △K-브랜딩으로 시장가치를 높여라((주)스위톡스 예수경 이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K-Beauty의 디지털 전환(DX)접근 방안((주)씨와이 김진영 팀장), 마지막으로 포스트 코로나 이후 화장품 유통변화((주)엔트리움 김성수 부사장) 순으로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운영되며, 바이오코리아 참가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참석 및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K-뷰티는 혁신제품 개발, 한류 확산 등에 힘입어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부각되었으며, 2020년 세계 화장품 수출 4위 국가로 성장했다. 코로나19에도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 75억 6,900달러로15.7% 증가하는 등 수출효자 산업으로 사회적·경제적 가치 입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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