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패키징을 위하여~
지속가능한 패키징을 위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수상작 전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주관으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1)’에서는 율촌화학이 ‘ECOBY-OPP(재활용 가능한 유니소재용 고차단성 OPP 필름)’을 개발해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주관으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1)’에서 율촌화학이 ‘ECOBY-OPP(재활용 가능한 유니소재용 고차단성 OPP 필름)’을 개발해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지속가능한 패키징을 위하여 개발된 우수한 패키징 제품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1)’ 수상작들이 지난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KOREA PACK(국제포장기자재전)’에서 선보였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종합 행사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이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는 율촌화학이 ‘ECOBY-OPP(재활용 가능한 유니소재용 고차단성 OPP 필름)’을 개발해 국내 최초로 ‘PET 발포 패키징’ 공정기술 개발하고,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을 인정받아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누리팩의 ‘절취분리가능한 캡’, 디엘케미칼의 ‘D FINE’, T삼성전의 ‘고해상도 모니터 종이 포장재’가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9개 기업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4개 기업이 부천시장상, 3개 기업이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회장상, 11개 기업이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44개의 기술 및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화장품 관련 기업의 수상작도 눈에 띄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연우 ‘3cc One Materials Pump’ △한국콜마 ‘종이튜브’ △팬그램 ‘플립탑(Flip-Top) 분사구조를 적용한 휴대용 미스트 공용기’ ◇부천시장상은 △씨피알에스앤티, 삼화, 서울화장품의 ‘방부 기능성 화장품 용기(Fresh Eco Cosmetics Jar)’ △연우 ‘TENSION BODY’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은 △연우 ‘Paper Point Neck’ △이루팩 ‘펌프캡 이종소재 단일화를 통한 재활용 용이 듀얼펌프캡 용기’ △한국콜마 ‘하루한알’ 등이 각각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연우 ‘3cc One Materials Pump’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한국콜마 ‘종이튜브’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팬그램 ‘플립탑(Flip-Top) 분사구조를 적용한 휴대용 미스트 공용기’

올해 수상작들은 친환경 패키징 소재, 다양한 유통 패키징, 경량 포장 확대,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한 패키징이 제품이 많아 지속가능한 패키징 제품 개발을 통하여 패키징의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낙규 원장은 “패키징은 당장 눈앞에서 확인되는 놀라운 변화는 아니더라도 삶 속에서 서서히, 그러나 깊은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패키징의 지속가능성이 실현되는 참 모습일 것이며, 앞으로 패키징을 통해 생활 속의 가치실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지난 5월 25일(화) 킨텍스에서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1)’ 시상식을 대신해 수상작 전시관에서 상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