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최신 중국 화장품 인허가제도 변화’세미나
4월 29일 ‘최신 중국 화장품 인허가제도 변화’세미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은 변화한 중국 화장품 인허가 법규에 대응하기 위해 ‘최신 중국 화장품 인허가제도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교육’을 온라인 웨비나 형태로 개최한다.

오는 4월 29일(목) 오후 2시에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중국 화장품 및 식품 대표 시험·연구기관 CAIQTEST가 함께 준비한 자리이다.

교육의 세부 주제는 △ 중국 인허가 변화와 3가지 주목해야 할 주요 사항 △ 효능평가와 안전성 평가 보고서 △ 기업이 당면한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주제인 ‘중국 인허가 변화와 3가지 주목해야 할 주요사항’은 CAIQTEST 김주연 본부장이 발표한다. 김주연 본부장은 해당 분야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허가와 시험대응 업무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이번 주제에서는 최신 중국 인허가 규정을 바탕으로 3가지 주요사항을 정리하여 화장품 기업들이 전체적인 규정변화 흐름을 정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발표되는 ‘효능평가와 안전성 평가 보고서’는 CAIQTEST 이미령 팀장이 발표한다. 이미령 팀장은 7년 이상의 인허가 시험대응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효능평가와 안전성평가를 고민하는 업계 담당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다음으로 ‘기업이 당면한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을 조망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동시에 정확한 방법으로 중국 인허가를 획득하기 위한 기업의 준비사항과 팁(Tip)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사전에 기업 질의사항을 이메일(shy@kcii.re.kr)로 접수받고 있어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남권 원장은 “변화한 중국 인허가 규정에 우리 기업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중국 수출에 도움을 주고자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연구원은 한국 화장품 산업 경쟁력 강화와 K-뷰티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구원은 당일 교육 종료 후 교육 참석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 희망자는 올코스 홈페이지[(www.allcos.biz) → 교육/세미나 → 해당 교육을 찾아서 신청]를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웨비나 참석 링크는 신청자에 한해 하루 전날 이메일로 발송 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이밖에도 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희대학교와 함께 ‘화장품 수출전문가 양성교육(화장품 수출과 마케팅의 모든 것)’과정을 운영하여 업계 전문가와 실무자들의 네트워킹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