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데이터 연구소, 2월 콘텐츠 조사 결과 발표

2021년 2월 뷰티 크리에이터 추천 ‘제품 부문’ BEST 1위 ⓒ 레페리
2021년 2월 뷰티 크리에이터 추천 ‘제품 부문’ BEST 1위 ⓒ 레페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 뷰티 데이터 연구소에서 올해 2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여론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는 스킨케어, 페이스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립메이크업 부문으로 나누어 이뤄졌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달바’가 1위를 차지했다. 달바는 지난달에도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세럼’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번 달에는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으로 1위 입지를 다졌다. 순위에 오른 제품으로는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2위)’, ‘니들리 데일리 토너 패드(3위)’, ‘넘버즈인 토너패드(4위)’, ‘멜릭서 비건 립 버터 러스트레드(5위)’ 등으로 확인돼,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손쉽게 진정시킬 수 있는 패드 형태 제품이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이 1위로 확인되었다. 작년 장기간 1위를 차지했던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은 2위로 내려왔다. ‘레어카인드 미니 앨범 투고쉐딩(3위)’, ‘메이크업포에버 UH 프레스드 파우더(4위)’, ‘롬앤 베러 댄 치크(5위)’ 등이 다음 순으로 이어졌다.

아이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가 1위에 선정됐다. 음영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사용할 수 있는 팔레트 제품이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클리오 킬래쉬 슈퍼프루프 마스카라(2위)’, ‘맥 아이섀도우(3위)’,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아이브로우 펜슬(4위)’, ‘릴리바이레드 스태리아이즈 나인 투나인 아이라이너(5위)’가 그 뒤를 이었다.

립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지속력이 높은 틴트 제품이 두각을 나타냈다. 2위인 ‘맥 립스틱’을 제외하고는 상위 5개 중 4개 제품이 틴트 제형으로 확인되었다. 순위는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1위)’, ‘맥 립스틱(2위)’, ‘에뛰드 하우스 초코 무스틴트(3위)’, ‘어뮤즈 듀틴트(4위)’,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5위)’ 순이었다.

이번 자료는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2월 한 달간 국내 뷰티 유튜버 572명의 1350여 개 뷰티 콘텐츠를 전수조사해 산출됐으며, 결과에는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사용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