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연구 결과 발표

ⓒ 코스맥스바이오
ⓒ 코스맥스바이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스마트폰과 컴퓨터, 현대인과 떼어놓을 수 없는 디지털 기기이다. 이에 따라 눈 관련 질환의 발병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 결과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40.5%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0 건강기능식품협회)

이와 관련하여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 기업인 코스맥스바이오(대표이사 박정욱)가 국내 자생식물인 붉은 깻잎 ‘차즈기’(소엽·蘇葉)를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차즈기는 깻잎과 비슷한 모양의 한해살이 풀로 예로부터 한방 약재나 식품의 원료로 다양하게 활용돼 왔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차즈기 추출물(L7DG)을 인체적용시험에서 대상자(만 18~60세) 스마트폰을 2시간씩 사용하게 한 후 35명에게 500mg씩 섭취하게 했다. 스마트폰을 시청한 사람들의 조절근점(NPA) 수치를 확인한 결과, 섭취하기 전 보다 1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정욱 대표이사는 "지난 10년간 차즈기 추출물로 많은 실험을 거듭해 눈 피로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성분임을 밝혀냈다”며 “차즈기는 항산화 물질로 유명한 플라보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성분으로 1년에 단 한번 수확이 가능한 국산 신소재 원료”라고 강조했다.

ⓒ 코스맥스바이오
ⓒ 코스맥스바이오

차즈기 추출물(L7DG)은 근거리에서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블루라이트 노출량이 증가하여 눈이 경직된 사람들에게 최적화되어, 남녀노소 전 연령자가 섭취할 수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개발 원료를 식약처에서 눈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으며, 이번 연구 결과를 최근 대한시과학회지에 게재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