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위브씨앤시 대표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판다』 출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현장 경험과 더불어 매일 꾸준히 독서를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내가 지켜본 바 공부하는 오너와 그렇지 않은 오너의 미래는 분명 달랐다. 우리 같은 소상공인들에게는 공부만이 살길이다. 모든 소상공인분들의 사업 성공을 기원한다.”(‘에필로그’, 197쪽)

에스테틱 전문화장품 유통회사 위브씨앤시(WEVE CNC)를 운영하는 이수진 대표가 직접 쓴 책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 가정주부, 초보 사업가들에게 조언과 격려를 건넸다.

저자는 쥬리아 화장품에서 근무하다 결혼으로 그만둔 후, 7년간의 경력 단절을 이겨내고 사업을 하다 발생한 시행착오들을 담담히 담아내면서 ‘뷰티 온라인 마케팅’에 관한 노하우와 경험담을 소개하고 있다. 독일 화장품 비욘(VYON)을 수입하면서 알게된 ‘화장품 수출입 절차’ 등도 알려준다. ‘뷰티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듣게 되는 25문 25답’도 설명해 두었다.

목차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단계로 구분했는데, 1장은 클렌징>스킨>아이크림>에센스>영양크림, 2장은 프라이머>썬크림>넥크림>비비크림>쿠션 순이다.

이 책의 제목이 『CEO 이수진의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판다』라는 이유도 소개되어 있다. “뷰티와 수면은 앞으로 더 많이 연관되어 새로운 상품도 많이 나올 것이다. 그래서 난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판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153쪽)

저자는 위브씨앤씨를 운영하면서 화장품 제조·수입·수출·유통 교육 및 1인 소상공인들 대상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제작, 세일즈 마케팅, 창업 코칭, 컨설팅 강사, 뷰티 SNS 마케팅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컨설팅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에스테틱 전문잡지 〈Bi〉에 뷰티 컬럼을 기고중이다. ‘페이스모아’라는 자체 브랜드도 내놓았다.

저자는 이 책을 쓰기 위해 평소보다 2시간 빠른 새벽 4시에 일어났다고 한다.

[이수진 지음/한국경제신문i/198쪽/1만5000원]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