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TRANS JOINT VETURE와 MOU 체결

수이케이는 베트남 천연자원을 확보해 동남아 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수이케이
수이케이는 베트남 천연자원을 확보해 동남아 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수이케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수이케이(대표 김경희, 정인수)가 베트남 현지에서 물류사업 및 천연식물자원 연구를 진행하는 GD TRANS JOINT VENTURE(대표 Mr. Nicky Tran, GD)와 ‘베트남 천연자원 연구개발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체결에 따라 생물다양성에 관한 협약 부속합의서인 ‘나고야의정서’발효에 대응해 베트남 현지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전통지식에 대한 이해 충돌 및 유전자원에 대한 이익공유 문제 등을 원만하게 해결하며 베트남 천연식물자원을 활용한 화장품원료 연구개발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

수이케이 정인수 대표는 “현재 나고야의정서 발효 이후 정립되지 않은 다양한 문제점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양국 업체에서 조율하면서 연구가 진행된다면, 다양하고 효과적인 천연자원들을 활용한 원료를 개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앞으로 GD에서 보유하고 있는 천연자원 및 해당 자원의 연구실적을 기반으로 빠른 성과를 이룩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계약체결로 수이케이는 기존 원료 거래선을 동남아지역으로 더욱 확대하면서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식물자원을 보유한 인접국가들과의 관계를 확대함에 따라 보다 안정적인 원료수급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GD Nicky Tran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베트남 식물자원 연구가 화장품이라는 분야에서, 그것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K-뷰티에서 큰 성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국가간 물자 이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GD의 근본이 되는 물류사업이 뒷받침되면 보다 원활한 식물자원 공급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이케이는 전국 국립공원에 위치한 명품마을 및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식물자원들을 수집, 연구하면서 나고야의정서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원료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해외 생물자원을 연구하여 화장품원료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