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피부장벽학회(회장 이정덕)가 오는 6월 19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로 ‘한국피부장벽학회 2020년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코로나19의 2차 확산조짐으로 보다 강화된 수도권내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상황인 만큼 전면 온라인생중계로 진행된다.

올해는 ‘Attack on and Defense for Skin Barrier’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피부장벽의 기본부터 피부장벽을 공격하고(attacker) 방어하는(defender) 요인들을 알아보고 피부장벽 연구의 미래까지 살펴볼 수 있는 강연들로 구성돼있다.

특히 코로나19를 비롯해 공기오염(air pollution)·피부염(skin inflammation)·가려움(itch) 등과 피부장벽을 보호하는 화장품에 관한 핵심 강의들이  포함돼있다. 뿐만 아니라 3D피부모델·인공피부·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응용과 같은 선도주제도 이번 워크숍에서 다룰 예정이다.

학회 측은 이번 워크숍이 온라인 생중계로 운영되는 만큼 실시간 질의응답 및 피드백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석코드는 등록한 회원들에게 워크숍 당일 오전에 개별 이메일로 주어진다. 종설이 포함된 초록집 발행본은 우편으로 전달된다.

이번 워크숍은 온라인 계정생성 및 발송을 위해 사전등록 마감 이후에는 별도 등록을 받지 않는다. 사전등록기간에는 학술이사 이메일(scientific@skinbarrier.or.kr)로 연자에게 미리 문의할 수 있다.

워크숍 사전등록은 오는 6월 17일 자정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피부장벽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피부장벽학회 2020년 워크숍 프로그램. 좌장진은 일부 변경가능하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