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바이오 미생물 소재 성분 함유
선 차단 기능, 스킨 케어 기능 겸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닥터자르트가 미국 NASA 스페이스 바이오 미생물 소재를 적용해 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신규 선 케어 라인 ‘솔라바이옴™(Solarbiome™)’을 출시한다.

‘솔라바이옴™’은 환경 오염으로 지구의 온도는 높아지고, 오존층 두께가 점점 얇아짐에 따라 다양한 광선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더마 선 케어 라인이다. 닥터자르트는 지난 2019년부터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활용해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라인의 ‘바이옴(biome)’ 제품군을 선보여왔다. 이에 ‘솔라바이옴™’ 론칭을 통해 선 케어 시장까지 확장했다는 점에 의미가 깊다.

‘솔라바이옴™’은 자외선 및 방사선, 100℃가 넘는 극한의 우주 환경에서 365일 이상 살아남는 강인한 생존력을 지닌 우주 미생물 소재를 발견한 미국 NASA 스페이스 연구를 활용하여 개발했다. 이에 따라 UVA, UVB, 적외선(IR), 블루레이(400~450 nm의 파장대)를 차단해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갖는다. 활용도에 따라서는 앰플, 프라이머, 플루이드, 징크림

태양에 맞서는 강력한 차단의 힘으로(SPF50+/PA++++) 유해 광원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갖는다. 또한 활용도에 따라 앰플, 프라이머, 플루이드, 징크림 등 4종이 출시된다.

메인 제품인 솔라바이옴™ 앰플은 태양에 노출되어 뜨겁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바이옴™이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스킨 케어와 선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올인원 선 앰플이다. SPF50+의 선 차단 기능과 함께 제품 내 10,000ppm의 자르트바이옴™이 함유돼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고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스킨 케어 단계 없이 선 케어만으로 동시에 케어할 수 있게 한 ‘스킵 케어’ 제품으로 촉촉한 앰플 제형이 편안하게 발리며 가벼운 흡수감이 특징이다.

핑크 브라이트 캡슐이 맑고 화사하게 피부 톤과 결을 케어해 메이크업을 더욱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는 선 프라이머 제품인 솔라바이옴™ 프라이머는 피그먼트 미세 분산 기술인 X-FINE 기술™을 적용한 작고 균일한 입자가 더 얇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하여, 무기자차이지만 백탁이나 건조함, 뻣뻣함 없이 가볍고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야외활동이 잦은 이들을 위해 땀에 강한 스웨트프루프 기능을 지닌 솔라바이옴™ 플루이드,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외선차단성분이 징크옥사이드로만 구성되어 여리고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솔라바이옴™ 징크림 등 활용도 및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으로 선보인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오존층 파괴 등으로 인해 외부 유해환경이 날이 갈수록 악화되면서 극한의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로 차별화한 선 케어 라인 ‘솔라바이옴™’을 출시하게 됐다”며 “유해 광선, 미세먼지 등 외부에서의 피부 보호 기능은 물론 활용도에 따른 다양한 제품군으로 선보인 ‘솔라바이옴™’을 통해 보다 건강한 피부로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자르트의 ‘솔라바이옴’ 라인은 닥터자르트 공식 홈페이지(drjart.com), 백화점,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