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5th Avenue 세포라 매장.
뉴욕 5th Avenue 세포라 매장.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미국 주요도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설화수는 지난 201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으며, 아시아 원료에 피부과학기술을 접목한 정체성으로 그 아름다움을 북미 시장에 전파했다. 뉴욕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등 주요도시의 고급 백화점에 입점하며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왔다.

세포라는 미국 전역에 46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평가 받는다. 설화수의 입점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 성장세와 웰니스 뷰티(wellness beauty, 건강한 아름다움) 트렌드에 동참하기 위함이다. 설화수는 지난 1월 온라인 세포라닷컴에 16개 제품을 론칭했으며,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트라이얼 키트(trial kit), 순행클렌징오일, 탄력크림 등이 조기 품절되는 성과를 올렸다. 3월부터는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주요도시의 31개 매장에도 입점해 설화수 대표 제품인 윤조 에센스를 비롯해 20여종의 제품을 미국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뉴욕을 비롯한 미국 주요도시 세포라매장에 설화수가 신규 입점한다.
뉴욕을 비롯한 미국 주요도시 세포라매장에 설화수가 신규 입점한다.

설화수는 웰니스 뷰티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과 한국 전통 색채를 담은 다양한 구성을 함께 담아 차별화된 브랜드와 제품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디지털 채널 성과도 이어나갈 전망이다.

한편, 설화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여성화장품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2019년 미국 시장에서도 얼루어(Allure), 엘리트(Elite) 등 주요 매거진을 통해 윤조에센스, 순행클렌징오일 제품이 뷰티 어워드 베스트 제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