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COS, Irina Kremin, Managing Director & Co-founder

Q. 행사를 주최한 INNOCOS에 대해 소개하자면.

A. INNOCOS Summit은 런던, 파리 뉴욕, 로마, 마드리드, 리스본, LA, 마이애미, 두바이 등 전 세계의 핫 플레이스에서 개최되는 지식과 정보 교류의 장이자 혁신 및 사고적 리더십이 집약된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실제로 국제적인 행사들을 통해 뷰티 브랜드, 소매업체, 공급업체, 기술 간에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창의적인 협업 및 파트너십을 활성화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INNOCOS는 가장 혁신적인 뷰티 기업들 중에서도 존경받는 연사들과 업계 전문가, 영감을 선사하는 리더를 초청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INNOCOS 행사에서는 실제 비즈니스 사례연구 및 대화형 워크숍으로 이루어지며, 행사 참가자들에게 우수하면서도 교육적인 내용을 듣고 소통할 수 있다.

Irina Kremin
Irina Kremin

Q. 한국에서의 이번 행사는 2번째로 개최되었다고 하던 데. 각각 어떤 주제로 진행됐는지.

A. 2018년 첫 번째 Asian INNOCOS Summit에서는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아시안 뷰티 브랜드뿐만 아니라 한국의 유통업자나 소매업자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보여주고 싶은 해외 브랜드 연사로 구성됐다. 즉 동서양의 교류에 초점을 맞춘 행사였다(East Goes West and West Goes East).

올해 INNOCOS Seoul은 판도를 바꾸는 뷰티 이노베이터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했다(The Beauty Industry Innovators Changing the Game). 한때 헤리티지 브랜드 및 대기업이 큰 영향력을 행사했던 뷰티 시장은 현재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선도해 나아가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기술 중심의 트렌드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하는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든 것이다.

Q. INNOCOS Summit을 한국에서 개최한 이유가 궁금하다.

A. 수 년 간, 아시아는 뷰티의 새로운 혁신을 가져오는 원동력이 되어왔다. BB크림, 쿠션, 의학 시술, 남성 제품, 소셜 미디어, 디지털(중국의 Wechat은 가장 발전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이다) 등의 수많은 예시를 들 수 있는 것처럼. 그리고 한국은 지난 몇 년간 뷰티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국가로서 여전히 최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러한 동향은 세계 시장에 뷰티의 새로운 카테고리, 즉 K 뷰티를 만들었다.

Q. INNOCOS에 참여하면 어떤 이점을 가질 수 있을까.

A. 우리는 진심 어린, 인간적인 관계형성이 비즈니스의 토대라고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INNOCOS에서 학습, 통찰력, 네트워킹, 참여적인 경험, 토론 등의 친밀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함에 있어 서로 신뢰할 수 있는 고위직 전문가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이는 ‘신뢰의 순환(circle of trust)’을 만든다. 처음에 재밌는 농담으로 말했지만, 다음에는 무엇인가 일어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증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우리의 Summit 중 하나에 참여해 보길!

Q. 2020 행사는 어떤 주제로 진행할 예정인지.

A. 우선 2020년 3월 2~3일에는 미국 스코츠데일(Scottsdale)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Europe/Global Summit은 모로코 마라케시(Marrakech)에서 6월4~5일에 열리며, Asia Summit은 9~10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다. INNOCOS 행사는 우리 구성원들의 의견이 주로 반영되는데, 행사 주제와 개최 장소에 대한 투표를 진행해왔다. 2020에는 진화하는 소비자와 경험에 초점을 맞춘 주제로 진행하려고 한다.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무엇이든 살 수 있는 시대에, 판매 증가를 위해서는 고객의 경험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한 예로, 제품 시연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아마존이 고객 장바구니 품목에 기초해 추천 목록을 제시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다. 소매점들은 상품화 전략의 일환으로 장바구니를 늘리는데 상품을 묶어 선보일 것이다. 뷰티업계에서도 ‘신제품으로’ 소개하는 서비스가 큰 트렌드를 이루며, 경험에 대한 새로운 강조는 더 작고 민첩한 브랜드 및 소매업자들에게 이점을 제공한다. 클린 뷰티(clean beauty), 맞춤화, 순환 경제, 건강, 웰니스 등을 주제로 디지털의 발전이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다룰 예정이다.

Q. 앞으로의 목표는?

A. 올해 우리가 새롭게 시작한 INNOCOS INN은 2주 만에 매진된 LA의 첫번째 CBD 뷰티 행사와 함께 뉴욕, 파리, 런던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될 행사로, 보다 타깃화된 컨퍼런스이다. 2020년에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컨퍼런스와 블루 뷰티 어워즈(blue beauty awards)를 포함한 더 많은 행사를 준비 중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innocos를 팔로우해보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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