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o Lion, Chuanpeng REN, Active Substances Expert
주제:Amazing Products from Cell Factory-Multifuctional Ingredients for Preservation: Everguard™ PL &Evermild™ EHG

Q. 이번 행사에서 방부제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A. 기존 방부제들은 여전히 논쟁 중에 있으며 사용에 제한을 받고 있다(‘파라벤(paraben), 포름알데히드 방출물질(formaldehyde donor), MIT’는 이 리스트에 바람직하지 않은 성분들이다.). 현재 방부제(preservative)에 대한 도전은 쉽지 않다. 기존 방부제와 같은 효능과 더불어 넓은 스펙트럼에 적용할 수 있는 자연 방부제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화장품 및 소비재 회사들에게 주어진 현안 과제다. 이러한 도전은 규제, 마케팅, 안전 및 자극적 이슈뿐만 아니라 성분 자체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가는 소비자로부터도 발생한다. 즉 우리는 기존 방부제를 교체하는 경계에 있다는 것이다.

Q. 중점적으로 발표한 내용은.

A. 방부제의 솔루션으로 Sino Lion의 안전하면서도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환경 친화적인 3가지 소재(①Everguard™ LAE-20 ②Evermild™ EHG ③Everguard™ PL)를 소개했다.

Everguard™ LAE-20은 100% NOI(natural origin index)와 COSMOS 성분으로 인증 받았다. 이 소재는 GRAS 방부제로 자연발생물질인 라우르산(lauric acid), L-아르기닌(L-arginine)과 에탄올(ethanol)로부터 합성된다. 식품첨가제로서 사용되며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항균력을 갖는다.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퍼스널 케어 제품은 물론 샴푸, 탈취제, 구강 케어 제품의 성분으로도 활용가능하기 때문에 혁신적인 다기능 소재이다.

두 번째 소재는 Evermild™ EHGINCI name: Ethylhexylglycerin로 방부제 보조제다. 세포막과 다른 방부제와의 접촉을 개선시킬 수 있고, 세포 안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방부제들의 사용량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다. 유연제, 보습제 및 탈취제의 활성성분으로 다기능성을 갖는다.

세 번째 소재는 Everguard™ PL(INCI name: polyepsilon-lysine)로 100%의 NI(Natural index)와 발효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COSMOS 인증 물질이며, ε-PL(ε-Poly-L-lysine)은 기존에 식품 방부제로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자연발생물질이면서도 수용성 및 생분해가 가능하고 독성이 없는 물질이다. 유아용 제품, 안구용 제품 등 ‘천연 및 안전’ 제품을 찾는다면 Everguard™PL이 해결책이다. 3가지 소재들은 기존 방부제의 새로운 대체제라는 점이다.

Q. 기존 방부제와 비교해 Everguard™ PL과 Evermild™ EHG가 갖는 특징은.

A. Everguard™ PL은 100% NI(natural index) 성분이다. 효과적으로 제품을 보존하는 방부제이면서 높은 안전성과 고유의 효능을 발휘한다. Evermild™ EHG의 경우 제조사인 Sino Lion은 친환경적인 특허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순도가 높아 부산물 및 불순물이 없다.

Q. Sino Lion의 연구 연혁이 궁금하다.

A. Sino LionUSA은 1993년 뉴욕에서 설립되었고, 2001년 911테러로 외관은 무너졌지만, 내부 시스템은 튼튼히 구축했다. 이에 중국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혁신적이고 기술이 뒷받침 된 기능 성분을 독립적으로 개발 및 제조하고 있다. Sino Lion은 “인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지향한다. 현재는 미국, 중국, 일본에 연구소를 두고 있으며, 중국에는 2곳의 연구소가 난징(Nanjing)에 위치해있다. 개발 특허 건으로는 중국 26건, 미국 3건, 한국 1건, 일본 2건 등 32건을 발급받았으며, 현재 출원 중인 특허는 19개다. 올해 안에는 총 74개의 특허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A. Sino Lion은 항상 “친환경적이고 더 나은 선택인” 소재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속가능하면서도 효율적인 비용을 갖는 성분 기술을 개발하여, 이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가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Sino Lion의 사명이다.

Q. 인터뷰를 마무리하면서.

A. 소비자가 사용하는 제품의 최신 메가트렌드(megatrend)는 “Natural, Green and Sustainable” 이다. 가격, 적용의 한계, 사용 가능한 수준, 효능 등 여전히 모든 니즈를 충족하는 이상적인 방부제를 갖는 것은 어렵지만, Sino Lion은 보다 혁신적이고 저렴한 소재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